사진 2[1].작품 전시 모습(가로)
▲“파이어니어 갤러리의 문을 연 미술재능인재 200명의 <도전>”  작품 전시 모습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KDB금융그룹(회장 강만수)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KDB산업은행 본점 로비 및 야외 정원 내 파이어니어 갤러리에서 ‘제 1회 KDB학생미술대전’ 수상작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k.bmp
▲변정한(선화예고, 1) 대상작


 

이번 전시회에서는 KDB금융그룹이 미술재능인재(미술 파이어니어)를 발굴하고 양성하겠다는 취지로 개최한 ‘제 1회 KDB학생미술대전’의 본선 작품 200점을 선보인다.

 

작품의 주제는 ‘도전’. 평면미술(서양화, 동양화, 서예)과 입체미술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 된 작품들은 잠재된 미술 인재들이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고, 더 큰 꿈을 갖고자 노력하는 모습과 닮아 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박예찬(봉화중 2)군의 ‘긍정의 힘- 노벨상을 꿈꾸며’는 이해도와 해석능력, 조형적 표현

image002
▲박예찬(봉화중, 2) 대상작

력, 완성도 등이 두루 뛰어나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고, 순수한 발상을 지닌 잠재적인 예술 인재로 꼽히기도 했다.

 

이번 ‘제 1회 KDB학생미술대전’ 수상작 전시회는 오는 16일까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DB산업은행 본점 로비 및 야외정원의 파이어니어 갤러리에서 열리며, 전시회를 통해 판매된 작품의 수익금은 해당 작가에게 추가 상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