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공모전
▲온고지신(溫故知新)을 테마로 12월 12일(수)까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 www.shinhan.com)은 “고객들이 아이디어를 제공해 직접 상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2012년 고객 금융상품 공모전’을 12월 12일(수)까지 실시한다”고 19일(월) 밝혔다.

 

금번 실시하는 공모전은 일상 생활 속에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발굴해 실제 상품으로 출시, 고객 가치를 창출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개인 및 대학(원)생, 3인 이하의 팀이면 누구나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온고지신(溫故知新)을 테마로 ①溫(온) : 따뜻한 서민 금융상품 ②故(고) : 고령화시대를 대비한 금융상품 ③知(지) : 지혜로운 여성을 위한 금융상품 ④新(신) : 신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금융상품 등 네 가지 부문에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에 따라 창의성, 완성도, 현실성 등을 평가한 뒤 최종 순위를 정해 대상 1명 300만원, 최우수상 2명 각 100만원, 우수상 4명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신한은행 입사지원시 우대혜택을 부여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지난 2007년부터 ‘고객 금융상품 공모전’ 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며 상품을 개발해 왔다”며 “금번 실시하는 공모전에서 나온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금융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