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은 군의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타 지역과의 차별화를 통해 지역정체성 확립 및 군민화합, 애향심을 도모하기 위한 고성군 슬로건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11월21일부터 12월17일까지이며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방법은 이메일(didtns3164@korea.kr) 접수가 원칙으로 고성군청 홈페이지(http://www.gose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이메일 접수가 불가능할 경우 우편(우 219-800,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고성중앙길 9 고성군청 기획감사실)으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슬로건 심사기준은 군의 특성과 잠재력을 함축적으로 표현해 쉽게 부를 수 있고 친숙한 이미지를 반영한 애칭으로 독창성, 대중성, 상품성, 고성 이미지 반영여부 등을 평가한다.

 

한편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말 예정으로 심사결과는 군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하고 공모 시상은 당선작 1명에게는 50만원, 가작 2명에게는 각각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그 밖의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및 기획감사실 기획팀(☏033-680-3212)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당선작이 결정되면 향후 특허청 등록 및 군 대표브랜드로 집중 홍보할 계획이라며 참신하고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