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제4회 한궁대회 및 제 5회 척사대회, 제1회 그라운드 골프대회가 오는 11월 22일 오전 10시부터 강원도 고성종합체육관에서 유관기관 단체장 및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사)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지회장 김완식)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잊혀져가는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노인들의 화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기념식과 한궁 및 척사대회, 올해 처음으로 그라운드 골프대회가 함께 진행됐다.

이날 개최된 세가지 경기는 대진표에 의한 5개 읍·면별 대항전으로 진행되며 분회별로 척사대회는 10명씩, 한궁대회는 8명씩, 그라운드 골프대회는 5명씩 진행되며, 한궁이란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투호와 궁도의 장점을 접목한 스포츠로 과녁을 향해 핀을 던지면 자동으로 점수가 합산되어 승부를 가르는 방식이며, 척사란 흔히들 알고 있는 윷놀이를 말한다.

한편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활동을 위하여 올해 강원어르신한마당축제, 노인의 날 행사 등을 개최하였으며 이 밖에도 노인복지관을 중심으로 노인대학, 노인교양, 건강프로그램, 댄스스포츠, 노인솜씨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관내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경로효친 의식과 충효사상을 드높이고, 회원들간의 친목도모 및 심신연마와 건강증진 도모의 장이 될 것”이라며 “관내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