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퇴직연금가입자교육시스템
▲ 신한銀, 차세대 퇴직연금 가입자교육사이트를 오픈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 www.shinhan.com)은 “퇴직연금 가입자들이 매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퇴직연금 가입자교육을 보다 실질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기존 교육사이트를 전면 개편한 차세대 퇴직연금 가입자 교육사이트(http://pensionedu.shinhan.com)를 11월26일(월) 공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금번 개편되는 가입자 교육사이트는 지난 7월 변경 시행된 관련 법령을 반영하고 있으며, 법정교육 컨텐츠 외 고객별 맞춤 교육 서비스인 연령별, 가입년수별 맞춤 교육컨텐츠를 제공하여 효과적인 은퇴교육의 역할이 가능하다.

 

또한, 퇴직연금 가입 기업의 내부시스템과 연계하여 별도의 회원가입 등의 절차 없이 편리하게 교육 수강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특히, 금융권 최초로 퇴직연금 가입자교육을 스마트폰과 테블릿PC(IOS, 12월7일 시행 예정)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좀 더 편리하고 효과적인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은퇴설계 시뮬레이션’, ‘IRP가입 시뮬레이션’, ‘DC가입 시뮬레이션’ 등 고객의 노후설계에 유용하고 다양한 시뮬레이션 tool을 제공하여 보다 풍요로운 노후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의 정착과 은퇴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퇴직연금 가입자 교육이 매우 중요한데 지금까지 형식적으로 이루어졌던 것이 사실 이다”며, “새롭게 개편한 차세대 퇴직연금 교육사이트를 통해 퇴직연금 가입자들의 풍요로운 노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해외 퇴직연금 벤치마킹 실시 및 ‘신한금융그룹 통합 퇴직연금컨설팅센터’를 출범시킨 바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