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주택기금 온라인포털’ 초기화면 구성
▲‘국민주택기금 온라인포털’ 초기화면 구성

[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 12월 13일(목)부터 주택기금과 관련된 정보를 ‘국민주택기금 온라인 포털(http://nhf.mltm.go.kr)’을 통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전세자금 대출, 청약제도, 주택채권 등 복잡한 국민주택기금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국민주택기금 온라인 포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주택기금 관련 정보는 국토부·기금 취급은행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제공되어 찾기 어렵고, 이마저도 정확도가 낮아 기금을 활용하고자 하는 국민들의 불편이 많았으나,


‘국민주택기금 온라인 포털’을 통해 정확한 주택기금 관련 정보(주택기금 대출(전세자금, 구입자금), 청약업무, 주택채권 매입 등)가 통합 제공됨에 따라 국민들의 편의가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전세자금 등 기금 대출시, 상품별 대출조건·절차·필요서류 등을 이용자 중심으로 설명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주택전세·구입자금 대출 지원 마법사)하였고, 그간 제도가 복잡하여 이해하기 어려웠던 청약가점제도 이용자가 쉽게 계산할 수 있도록 문답식으로 개편했다.


또한, 주택 매물/시세정보, 분양정보, 내집마련 도우미 등 다양한 정보도 같이 제공하여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했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국민주택기금 인터넷 포털’을 통해 다양한 주택관련 제도 및 통계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주택기금을 포함한 주택금융제도 전반에 대한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