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삼성화재(사장 김창수)는 기업 블로그인 ‘화제만발 블로그’가 제 4회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손해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화재] 화제만발 블로그 화면
▲삼성화재, 화제만발 블로그 화면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0여개의 기업과 기관이 참여했으며 1차 계량평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진행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삼성화재는 ‘2030을 위한 새로운 생각’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기업 블로그인 화제만발 블로그(blog.samsungfire.com)를 2010년 7월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생활 속 필요한 보험 정보 뿐 아니라, 핫 트렌드, 문화, 여행 등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통해 보험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2030 젊은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화제만발 블로그는 삼성화재의 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 플리커 등 다양한 SNS 채널의 허브 역할을 하며, 고객과의 소통 창구 몫을 톡톡히 해 내고 있다.

 

‘화제만발’ 블로그를 담당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파트 이자심 대리는 “‘2030 플레이그라운드’, ‘삼성화재 이야기’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보다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끌어 냄으로써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고객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