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5(에너지절약은 우리부터, 전 직원 무릎담요 지급)
▲우리은행 에너지절약은 우리부터, 전 직원 무릎담요 지급으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한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우리은행(www.wooribank.com)이 정부의 에너지 절약정책에 동참하고 직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전 직원에게 무릎담요를 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무릎담요 배부는 최근 급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전력수요가 연일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자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정부 정책에 동참하고자 취해진 조치로, 실내온도(20℃ 이하) 유지로 인해 자칫 직원들의 건강을 해칠 것을 우려한 이순우 은행장의 따뜻한 마음에서 비롯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지난 겨울에도 한파가 시작되는 소한(小寒)에 접어들자 전력수급 상황을 우려한 이순우 은행장은 출근과 동시에 전직원에게 내복구입 용도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한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 겨울 내복에 이은 이번 무릎담요 지급은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CEO의 두 번째 서프라이즈 선물”이라면서 “에너지 절약정책에 대해 직원들의 협조를 당부하고 범국민적 운동으로 확산키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우리은행은 비사무용 전등 50% 소등 및 피크타임시 승강기 제한운용, 밤 11시이후 영업점 간판 소등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에너지 절약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