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사장
▲조용병 사장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신한금융지주(회장 한동우)는 27일(목) 자회사 경영관리위원회를 열고 그룹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금번 인사는 한동우 회장이 평소 밝혀온 인사철학에 따라 대상자의 경영 성과, 조직 내 평판 및 시장의 평가를 두루 반영했다.


특히, 어려운 금융환경을 반영하여 그룹 경영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변화가 필요한 부분에는 신임 경영진을 선임하거나 경영진간 이동을 실시했다.

 

이신기 부사장
▲이신기 부사장

먼저, 임기 만료되는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최방길 사장 후임으로, 조용병 신한은행 부행장을 사장으로 신규 선임했다. 


신임 조용병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은 은행에서 글로벌, HR, 리테일 부문의 담당임원을 역임하면서, 다방면에 걸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점 및 항상 새로운

이동대 부행장
▲이동대 부행장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솔선수범하는 리더십으로 상하의 신망이 두터운 점이 고려되었다. 임기는 2년이다.


고석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부사장은 영업 및 경영지원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을 감안하여 1년 연임했다.

김영표부행장
▲김영표 부행장

 

신한지주의 경우 이신기 신한은행 부행장보가 지주회사 부사장

주인종 부행장
▲주인종 부행장

으로 승진 이동했다. 임기는 1년이다. 그리고 지주회사에서 이동환 부사장보가 은행 부행장으로 승진해 그룹 CIB사업부문 담당 임원으로 선임 되었다. 임기는 1년이다.

 

그리고 신한은행의 경우, 임기 만료되는 이동대, 주인종, 설영오 부행장은 1년 연임되었다. 김영표, 최영수, 임영진 부행장보는 각각 마케팅, IT, 인사 등 경영 및 영업지원부문에서 적극적으로 영업을 지원한 점을 감안하여 임기1년의 부행장으로 승진했다.

서현주 부행장보
▲서현주 부행장보

한편, 은행의 임영석 영업추진그룹 강남2본부장과 서현주 IPS본부장은 각각 담당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시현하고, 리더십등 경영역량을 보유한 점을 인정받아 임기 2년의 부행장보로 승진 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