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계사년을 맞이해서 새해 결심 하나씩은 세웠을 것이다. 그러나 매년 다이어리 첫 장에 정성스럽게 적어놓은 올해의 목표는 의지부족, 환경 등 여러가지 이유로 매 번 사흘을 넘기지 못한다. 프리미엄 원액기 휴롬은 2013년 가족의 새해 목표를 응원하기 위해 알록달록 휴롬 주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휴롬 주스와 함께 다시 한 번 새해 결심을 굳건히 다져보는 것은 어떨까.

 

검은콩검은깨 소이주스

 

금연을 다짐하는 남편에게는 ‘검은콩 검은콩 두유’

 

건강을 위해 남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금연이다. 그러나 다짐해 놓고 5분도 안 돼 안절부절 못한다면 검은콩 검은깨 두유를 권장한다. 블랙푸드의 대표 음식인 검은콩과 검은깨는 황산화, 항함효과를 가진 안토시아닌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체내의 독소를 배출해 흡연자들에게 좋다. 만드는 법은 우유 200㎖, 삶은 검은콩 30g, 검은깨 15g을 볼에 함께 담고 원액기에 재료를 한 국자씩 떠 넣으며 모든 재료가 섞일 때까지 휴롬을 작동시키면 완성.

 

방울토마토 주스

 

다이어트를 다짐하는 아내에게는 ‘토마토 주스’

 

올해에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 예쁜 원피스를 입고 말겠다며 체중계 앞에서 강한 의지를 불태우는 아내들에게는 정열의 컬러인 빨간 ‘토마토 주스’를 권장한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토마토는 비타민의 보고라고도 불리며 린제이로한, 제니퍼 애니스톤 등 헐리우드 유명 스타들 사이에서는 이미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며 풍부한 식이섬유와 미네랄을 함유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다. 만드는 법은 과일망을 사용한 휴롬에 토마토 또는 방울토마토를 천천히 투입해 착즙하면 완성.

 

당근 주스

 

시험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아이들에게는 ‘당근 주스’

 

방학이 되면 아이들은 어학 시험과 다음 학기 선행학습 준비로 평소보다 더욱 분주하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책과 컴퓨터를 이용한 학습은 눈의 피로를 가중시키기 쉬운데,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도 청소년 시력 저하 비율이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발표할 만큼 아이들의 시력보호가 시급하다. 휴롬은 공부에 열중하는 아이들을 위해 ‘당근 주스’를 권장한다. 당근 속 비타민 A와 카로틴은 시력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알레르기 비염 등 면역계 질환에도 효능이 있어 환절기 감기예방에도 좋다. 만드는 법은 당근을 손가락 굵기 정도로 가늘게 썰어 원액기 휴롬에 넣고 착즙하면 완성.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