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2013년도 외항상선 3급 해기사 단기양성 과정(오션폴리텍) 교육생을 이달 25일까지 모집한다. 오션폴리텍(Ocean Polytech)은 국토해양부가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 위탁·운영하는 단기 해기사 양성 프로그램으로서 비해양계 대학·전문대학 졸업자를 대상으로 전액 국비로 운영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외항상선 해기사 양성과정으로 6개월의 이론교육과 1년간의 승선실습을 마치면 3급 항해사 또는 3급 기관사의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자격 취득 후에는 외항 해운업계에 취업하게 되는데 2012년의 경우 수료생 105명 전원이 취업했으며, 이들은 약 4000만원 이상의 평균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생활비가 거의 들지 않는 선상생활의 특성상 승선 후 3년 정도가 지나면 1억원 이상의 목돈을 모을 수 있으며, 5년이상 근무하면 8000만원 이상의 연봉 수급도 가능하게 된다. 아울러 해기사 경력을 바탕으로 향후 선박금융, 선박관리, 해운 중개업 전문가로 성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홈페이지(www.seaman.or.kr)에서 확인하거나 양성교육팀(☎051-620-5774)에 문의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