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1(우리은행, 100세 시대를 위한 금융레시피)사진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은퇴했거나 은퇴를 준비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노후설계에 필요한 금융 포트폴리오인 ‘청춘100세 금융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은퇴했거나 은퇴를 준비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노후설계에 필요한 금융 포트폴리오인 ‘청춘100세 금융패키지’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춘100세’ 브랜드는 ‘100세까지 청춘의 몸과 마음으로 건강하게 살자’라는 뜻으로, 우리은행이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지원하겠다는 의미에서 출시하게 된 ‘청춘100세 금융패키지’는 입출식상품, 은퇴자금 준비단계와 운용단계 등 각 단계별로 가입할 만한 상품을 은행, 보험, 펀드 등을 망라해 정리한 제안서다.

 

입출식상품으로 연금소득의 기본계좌로도 활용하고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우리연금통장과 은퇴자금 준비단계에서 세제혜택 및 부가서비스를 위해 가입할 만한 적금, 퇴직연금, 연금보험 등 3가지로 구분해 놓았다.

 

또한 은퇴자금 운용단계에서는 국민연금 수급금 외에 일정한 노후소득이 발생하도록 월이자지급식 정기예금과 월지급식 펀드를 상품군으로 나열함으로써 단계별로 선택가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주택을 담보로 한 주택연금대출과 연금을 소득으로 인정하는 신용대출인 연금수급권자대출도 대출상품으로 별도 구성하여 노후에 긴급자금 걱정을 줄여주었다. 이밖에도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 대해 최고 7%까지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신용카드도 출시예정으로 알뜰하고 현명한 노후생활까지 고려해두었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임영학 부장은 “(청춘100세 금융패키지) 는 은퇴자금 준비부터 운용까지 다양한 상품을 활용하여 설계할 수 있도록 만든 제안서”라며 “앞으로도 은퇴 및 은퇴준비자들을 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금융 패키지에 추가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