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덕원장.
[환경일보]오성영 기자 = 최근 식품, 패션, 뷰티를 막론하고 가장 사랑받는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동안”이다. 여러 매체를 통해서 연일 자신의 원래 나이보다 10살 이상은 어려보이는 동안 미모를 자랑 하는 출연자들이 쏟아지고 있을 정도로 말 그대로 “동안 미모” 전성시대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미의 기준 또한 “동안 미모”를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다. 한 살이라도 더 어려보이기 위해 고가의 화장품이나 기능성 식품을 구입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얼굴의 동안을 결정하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얼굴이 작고 코와 턱이 짧으면서 피부가 맑고 탄력과 볼륨감이 있어야 동안처럼 보인다. 반면, 눈밑 주름과 팔자 주름 등이 있는 경우에는 원래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이며 피곤하고 어두워 보이는 인상을 심어 준다. 특히 눈밑 주름의 경우, 눈가를 자주 비비는 행동이나, 잦은 렌즈의 착용, 급격한 다이어트 등의 생활 습관이 원인이 되어 20~30대에도 쉽게 생길 수 있다. 더욱이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져 눈밑 주름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

 

눈밑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겨울철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고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는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는 예방책일 뿐, 일단 한번 생기고 깊어지기 시작한 주름은 주름제거 수술을 통해서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강남 네오성형외과의 정영덕 원장은 “나이가 들면 아래 눈꺼풀이 탄력을 잃고 늘어지면서 지방이 볼록하게 나오게 된다. 이처럼 주름이 생기고 불룩하게 지방이 튀어나오면 다크서클도 덩달아 심해지기 때문에 눈밑 주름 제거수술인 하안검수술을 통해서 피부의 처짐과 다크서클을 함께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정원장은 “최근에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30대의 젊은 층도 눈밑 주름 제거수술을 받기 위해 내원하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출혈이나 감염의 위험, 수술의 만족도는 개인의 상태와 체질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적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서 수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