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잘부서지지않아 샐러드에 좋은 두부.
▲ 잘 부서지지 않아 샐러드에 좋은 두부

[환경일보] 김원 기자 = 잘 부서지지 않아 샐러드, 마파두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두부가 출시됐다.

 

풀무원식품은 잘 부서지는 두부의 단점을 보완해 활용도와 조리 편의성을 높인 ‘잘 부서지지 않아 요리가 쉬워지는 두부’와 ‘잘 부서지지 않아 샐러드에 좋은 두부’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두부전문기업 풀무원이 다년간의 연구결과를 통해 두부의 탄력을 높이는 HT(High Tension) 특허공법을 적용해 만들었으며, 일반 포장 두부에 비해 부서짐이나 으깨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번 신제품은 잘 부서지지 않는 물성에 깔끔하고 고소한 맛까지 더해져, 기존두부 요리는 물론이고 샐러드나 마파두부 요리, 서양의 파스타와 접목한 두부파스타 같은 다양한 두부요리들에 제격이다.

 

풀무원 잘부서지지않아 요리가 쉬워지는 두부.
▲  잘 부서지지 않아 요리가 쉬워지는 두부

기존 대부분의 두부 제품이 부침이나 찌개 요리 시 식용유나 찌개국물,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둔 반면, 이번 신제품은 탄력성을 더해 씹는 즐거움을 줬다. 또 소스나 양념 맛이 두부 본연의 맛과 적절하게 조화되도록 만들었다.

 

양념이나 찌개류의 국물 등이 적당히 스며들고, 부침 요리 시 식용유가 적게 스며들어 소금과 지방섭취를 간접적으로 줄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풀무원은 이 두부가 과도한 소금과 지방섭취를 줄여 현대인의 식생활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박근욱 PM(Product Manager)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인 두부가 다양한 요리에 어울릴 수 있는 조리 편의성과 새로운 맛의 요리 소재로 재조명 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