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피터슨 교수 방한 강연 2
▲로버트 피터슨 텍사스주립대 부총장이 서울대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미국 텍사스 주립대 부총장이자 세계적인 마케팅 분야 석학인 ‘로버트 피터슨(Robert A. Peterson)’ 교수가 7일 서울대학교 SPC농업생명과학연구동에서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로버트 피터슨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및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미래관계 마케팅’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날 강의에서 로버트 피터슨 교수는 “사랑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 사업 성공의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사랑받는 기업들은 높은 품질, 우수한 서비스, 활발한 사회 환원 등의 특징을 갖는다”며, 이케아, 홀푸드마켓, P&G 등의 글로벌 기업과 국내 파리바게뜨를 사례로 들었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높은 고객만족도와 우수한 품질관리력으로 프랜차이즈화하기 어려운 베이커리 분야에서 놀라운 성공을 이루어냈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버트 피터슨 교수는 국내 교수들과 파리바게뜨 경영 사례 연구 논문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파리바게뜨의 경영, 마케팅 사례를 MBA 교재로 쓰이는 자신의 저서인 ‘Strategic Marketing Problem’의 차기 개정판(14th Edition)에 소개할 예정이다.

 

로버트 피터슨 교수는 마케팅 학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IMA(국제마케팅협회) 최고 교수상(2006)’을 수상했으며, 미국 마케팅 협회 (AMA) 부회장과 마케팅 과학 아카데미 (AMS) 회장을 역임했다. 피터슨 교수의 저서는 세계 100여 개 유명대학의 마케팅 교재로 쓰이고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