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 www.shinhan.com)은 “부산 및 울산지역을 시작으로 지방에 소재한 중소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서진원 은행장이 직접 현지 기업체를 방문하는 현장경영을 실시한다”고 18일(월) 밝혔다.

 

clip_image001
금번 현장경영은 어려운 경영환경에 놓인 중소기업들을 직접 방문해 현상을 파악하고, 애로사항 등을 들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방안 등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은 지역 기업과 상생을 위한 현장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먼저 15일(금) 부산 및 울산지역을 방문해 중소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또한, 이날 경북 울산 소재 ㈜정일스톨트헤븐울산을 포함한 세 곳의 주요 기업체를 방문해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근로자들을 격려했으며, 이들 기업의 현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은 중소기업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국내외 경제가 여전히 어렵고 불확실하다는 전망이 많다”며 “일시적으로 어려움에 빠진 기업이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 등에 금융 지원을 보다 강화하는 등 고객의 어려움을 먼저 살피는 현장 중심의 따뜻한 금융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월 19일에는 창원∙경남지역, 2월 22일에는 대구∙경북지역, 2월 27일은 광주∙호남지역, 3월 7일에는 대전∙충청지역 현장 방문을 통한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