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정식품, '그린비아 요오드 제한식' 출시

그린비아_요오드제한식(보도자료)
▲ 새롭게 출시한 정식품의 '그린비아 요오드 제한식'.

[환경일보] 한이삭 기자 = 오리지날 두유 베지밀을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손헌수)이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의 신제품 그린비아 요오드 제한식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요오드 제한식은 갑상선 암 등으로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받는 환자를 위한 맞춤형 균형영양식이다. 이 제품은 갑상선 질환자들이 방사성 요오드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치료 전후 2~4주간 음식물을 통한 일반 요오드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것을 고려해 개발됐다.

 

그린비아 요오드 제한식은 기존 환자식 제품보다 요오드 함량을 1/2~1/5 수준으로 제한했으며, 저 요오드식으로 부족할 수 있는 양질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을 공급해 갑상선 질환자들의 영양 균형을 맞출 수 있게 설계됐다. 또한 갑상선 절제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부갑상선기능저하증에 의한 칼슘 수준 저하를 억제하기 위해 한국인 영양권장량의 30% 수준인 210의 칼슘도 보강했다.

 

국내 최초 경장영양식인 그린비아는 일반환자와 노약자를 위한 균형영양식 8종과 당뇨나 신장 관련 특수 질환자들을 위한 영양식 4종 등 질환 별로 세분화된 다양한 제품을 판매중이다. 소비자가격은 1(200)2300원이며 종합 온라인 쇼핑몰, 이데이몰(www.edaymall.com) 또는 가까운 베지밀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webmaster@hkbs.co.kr

한이삭  ws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이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