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CJ제일제당, 봄맞이 제철요리 쿠킹클래스 진행

[20130227 cj제일제당] 백설 양식소스를 활용한 봄맞이 제철요리 쿠킹클래스
▲ 이탈리안 제철요리 쿠킹클래스에 참가한 한 주부가 요리를 하고 있다.

[환경일보] 한이삭 기자 = CJ제일제당이 지난 26백설프리미엄 양식소스와 봄철 재료를 활용한 이탈리안 제철요리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탈리안 제철요리 쿠킹클래스는 색다른 제철 요리를 배워보고 싶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전에 웹사이트 ‘CJ더키친을 통해 가족들이 좋아하는 제철요리를 응모 받아 참여자를 선정했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백설 크림 토마토 파스타 소스백설 허니 머스터드 소스백설프리미엄 양식소스와 절기에 맞춘 재료로 만든 이탈리안 요리를 소개했다. 특히 봄철 대표적인 수산물인 주꾸미’, 2월 제철인 꼬막등을 활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정통 이탈리안 상차림을 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파게티 면을 알맞게 삶는 법, 곁들여 먹기 좋은 피자빵 만들기 등의 노하우도 공개했다.

 

쿠킹클래스에 참가한 주부 홍미선씨(33)주로 한식으로 접한 주꾸미, 꼬막 등을 이탈리안식으로 새롭게 맛볼 수 있어 좋았다라며 무엇보다 요리법이 간단해 간단해 집에서도 자주 요리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백설 크림토마토파스타소스

▲토마토와 생크림으로 부드러

운 맛을 내는 '백설 크림 토마

토 파스타 소스'.

CJ제일제당 백설 소스 브랜드 이주은 부장은 오리지널 레시피를 살려 만든 백설양식소스는 일상적인 식사메뉴와도 접목하기 좋아 인기를 얻고 있으며, 쿠킹클래스, 레시피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백설소스 제품라인을 강화해 전년대비 2배 이상 신장한 200억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토마토 파스타 소스, 스테이크 소스 등 익숙한 소스에서부터 중화요리의 기본이 되는 웍 소스, 한식의 새로운 변주를 추구하는 레몬 간장 소스, 남해 전복 굴 소스 등 20여종의 소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CJ제일제당 백설 크림 토마토 파스타 소스는 상큼한 토마토(61.3%)를 풍부하게 넣고 국산 생크림(12%)을 더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낸다. 특히 오레가노, 바질 등의 허브가 들어있어 별도의 재료를 넣지 않아도 고급스러운 풍미의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백설 허니 머스터드 소스는 머스터드로 유명한 프랑스 디종 지역의 머스터드를 사용해 톡 쏘는 진한 겨자맛을 낸다. 특히 발효식초 대신 국산 사과 농축액을 넣어 깔끔한 맛을 내며, 국산 벌꿀로 달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webmaster@hkbs.co.kr

한이삭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이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
박병석 국회의장, 국회도서관 700만권 달성 행사 참석박병석 국회의장, 국회도서관 700만권 달성 행사 참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