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지난 28일 미국 보스톤에서 글로벌 금융IT 컨설팅 기관인 셀렌트(Celent) 주최로 열린 ‘2013 글로벌 모델뱅크 어워드’에서 사이버 하나은행으로 ‘글로벌 모델뱅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글로벌 모델뱅크 어워드는 글로벌 금융IT 컨설팅 기관인 셀렌트가 매년 전 세계 은행을 상대로 가장 주목할 만한 서비스를 시상하는 행사로, 이번 하나은행의 수상은 지난 2011년 스마트폰뱅킹 수상에 이어 두 번째이며 국내 은행 가운데서는 처음 수상이다.

 

사이버~1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은 지난 28일 미국 보스톤에서 글로벌 금융IT 컨설팅 기관인 셀렌트(Celent)

주최로 열린 ‘2013 글로벌 모델뱅크 어워드’에서 사이버 하나은행으로 ‘글로벌 모델뱅크’로 선정되었다.


셀렌트의 은행부문 선임 애널리스트인 밥 메라(Bob Meara)는 “혁신성과 기술 활용도, 사업성과를 토대로 선정한 결과, 올해 출품된 다수의 금융 서비스 가운데 하나은행이 ”대출 프로세싱 및 판매(Loan processing & Sales)" 사이버 뱅크부문의 최우수 은행(Best Practice)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사이버 하나은행은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대출 중심의 온라인 상품판매 모델로, 고객은 영업점 방문이나 서류 작성 없이 온라인 신청만으로 대출이 완료되는 서비스이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0년부터 우량기업별로 “전용 사이버 지점”을 오픈하여  현재까지 약 2,300여개 업체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용대출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어, 은행 내 새로운 판매채널로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고객 입장에서 지점 방문이나 복잡한 서류작성 없이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고, 필요시에는 즉시 은행직원 연결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해당 서비스 모델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