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01

▲KB금융그룹은 11일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특성화고생, 전역(예정)간부 및 일반 대학생 등

250명의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5주 동안 취업 교육을 실시하는‘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민병덕 은행장(앞줄 오른쪽 여섯번째), 강성모 서울시교육청과장(앞줄 오른쪽 일곱번째),

김송애 국방부과장(뒷줄 왼쪽 세번째), 이광석 인크루트(주) 대표(뒷줄 왼쪽 첫번째),

심원경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뒷줄 오른쪽 네번째), 김왕기 KB금융지주 부사장 (뒷줄 오른쪽 첫번째)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국내최대규모 취업박람회 개최 등으로 구인구직자간 일자리 연결에 앞장서 온 KB금융그룹이 올해는 취업아카데미 운영에도 발벗고 나서며 맞춤형 취업교육에서 취직까지 한 번에 도와주는 ‘원스톱 취업지원’시대를 열었다.

 

KB금융그룹 (www.kbfg.com 회장 어윤대)은 11일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특성화고생, 전역(예정)간부 및 일반 대학생 등 250명의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5주 동안 3개 과정으로 구분하여 25개 강좌의 취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민병덕 KB국민은행장, 김왕기 KB금융지주 부사장, 심원경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 국방부 및 서울시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일자리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구직자를 격려해 주었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구직자의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하여 구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과정 수료생은 KB국민은행이 선정한 최우수 기업인 ‘KB히든스타500기업’의 직원 채용 시 우선 추천된다.

 

교육생은 희망 직무에 따라 △마케팅/영업 △기술/영업개발 △경영/기획 중 한 과정을 수강하게 되며 4월 12일까지 매주 4시간씩 총 25시간에 걸쳐 입사서류 작성법, 커뮤니케이션/ 프리젠테이션 스킬, 모의면접 등 취업을 위한 필수 강좌를 수강하게 된다.

 

민병덕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설로 취업교육과 취업박람회가 연계됨으로써 구직자는 취업 기회가 확대되고 구인기업은 준비된 인재를 지원받게 되었다”며 “금융권 최초로 시도되는 취업교육의 1기생인 만큼 불굴의 열정과 노력으로 모두가 취업에 성공해 후배들에게 더 많은 교육기회와 희망의 길을 열어주길 기원한다 ”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오는 4월 15일 코엑스에서 ‘2013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KB굿잡은 KB금융그룹이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1월 야심차게 출범시킨 일자리연결프로젝트로 3월 현재 45,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4회에 걸친 국내 최대규모의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KB히든스타500기업은 KB신용등급(BBB-이상), 매출액, 기술력, 성장잠재력, CEO역량 등을 고려하여 각 산업분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선정한 최우수  강소기업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