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KB금융그룹(회장 어윤대, www.kbfg.com)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KB 경제·금융교육이 강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3년 힘찬 시동을 걸었다.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13일 오전 9시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 대강당에서 계열사 전·현직 임직원 및 대학생 봉사단으로 구성된 1천여 강사 중 대표강사를 포함, 150명의 강사가 참석한 가운데 KB 경제금융교육 강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2

▲KB금융그룹(회장 어윤대)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KB 경제·금융교육이 강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3년 힘찬 시동을 걸었다. (어윤대 회장의 발대식 선서 모습)


이날 발대식에는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 김왕기 부사장, 심원경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을 비롯한 계열사 임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계열사에서 선발된 대표강사 2명의 강사단 선서 및 강사 전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어윤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경제금융교육은 금융업의 특성과도 맞고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다.”며,“지금까지 KB금융이 경제금융교육 분야에서 보여준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명실공히 경제금융교육을 선도하는 대표주자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제금융교육 강사단의 강의스킬 향상 및 강의내용 표준화를 위해 발대식 후 강사양성 교육이 함께 이루어 졌다. 이 자리에는 우수 강사로 선정된 KB국민은행 손경욱 팀장의 우수사례가 발표됐고, 금년 진행할 교육 프로그램 안내 및 초등생 교육을 위해 새로 개발된 교구재 실습이 있었다.

 

5
▲KB경제 금융교육 강사단 발대식 개최 기념 촬영.

KB금융그룹의 경제금융교육은 금융업에 종사하는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유도할 수 있도록 전·현직 임직원들을 강사로 활용하고 있다.

 

작년 570여명의 임직원들이 강사로 활동 했으며, 올해는 규모와 범위를 퇴직직원 및 대학생 봉사단 까지 확대해 1,000여 명의 강사가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KB금융은 지난 10년간의 경제금융교육 성공 노하우를 토대로, 작년까지 초,중,고등학생 중심으로 진행됐던 교육대상을 금년에는 시니어, 다문화가정, 군장병까지 확대해 10만명 이상 경제금융교육 실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全연령을 아우르는 경제금융교육 실시로 명실상부한‘全국민 대상 경제금융교육’ 기틀 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