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001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강태, www.bccard.com)는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후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결제할 때 사전에 등록한 모바일 안전결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가 가능한 지불결제 서비스로, 결제 시에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결제가 되어 보안성이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까지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에 가입한 BC카드 고객수는 540만좌을 넘어섰으며, 스마트폰 이용자와 모바일 결제 증가로 이용건수와 금액이 급성장 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1월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건수가 26만건에 불과했으나 올해 1월 거래건수는 300%이상 증가한 86만건이 발생 되었고, 이 추세로 볼 때 올해 1,500만건 이상의 거래 규모가 예상된다.

 

BC카드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 및 모바일 쇼핑의 증가 등으로 올해 말까지 모바일 안전결제에 가입한 BC카드수는 680만좌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면서 "모바일 환경에서 회원들이 다양하고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온라인 뿐만 아니라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바코드결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