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은 조직기증을 통해 장애와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는 ‘인체조직기증 희망서약서’를 작성하고 하트 예·적금을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보도자료사진(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은 조직기증을 통해 장애와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는

‘인체조직기증 희망서약서’를 작성하고 하트 예·적금을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인체조직기증은 사후에 피부나 뼈, 연골, 인대, 건, 혈관, 심장판막 등을 기증하는 것으로 한명의 기증자가 최대 100여명의 환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
 
특히 3월부터 농협은행 전국 1,200여개 지점에서 리플렛과 희망서약서를 비치하여 누구나 농협은행을 방문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하였으며 희망서약자가 하트적금 가입시에는 0.5%p, 하트예금 가입시에는 0.1%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하트 예·적금은 사회봉사 및 기부자, 장기기증서약자 등 공익기여도에 따라 적금은 최고 3.2%p, 예금은 최고 0.7%p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noname01
▲인체조직 기증 안내 포스터.

18일 현재 하트적금(1년제)은 최고 6.21%, 하트예금(1년제)은 최고 3.4%로 저금리 시대에 매우 유용한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조직기증 서약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T.1544-0606)로 문의하면 된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