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KB금융지주 이사회는 18일 오전 명동 7층 회의실에서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지난 14일 이사회가 경영진에 요구한‘ISS(Institutional Shareholder Service) 왜곡 보고서’관련 조치 사항에 대한 경영진의 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KB금융지주 경영진은“ISS 주장가운데 왜곡 과장된 부분을 적극 해명하는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그 결과 오해가 상당 부분 해소되고 있다”고 보고하였다.

 

아울러, KB금융지주 이사회와 경영진은 ‘ISS 왜곡 보고서’에 대한 신속하고 공정한 진상조사와 관련자 징계, ISS에 대한 법적 절차 검토 등을 통해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주주, 고객, 시장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납득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주주들에 대해서도 ISS보고서가 사실을 크게 왜곡된 부분이 많다는 점을 유념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주주권을 행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KB금융지주 대표이사는 ‘ISS측에 왜곡된 개인 의사를 전달하여 주주들의 혼란과 주주총회 진행에 차질을 야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박동창 전략담당 부사장(CSO)를 즉각 보직 해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박 부사장은 즉각 회사 업무에 대한 접촉 및 수행이 제한된다. 회사측은 박 부사장에 대한 징계 여부와 수위는 KB금융지주의 조사 결과에 따라 결정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KB금융지주 이사회와 경영진은 지난 14일 임시이사회에서 ISS의 보고서가운데 일부가 왜곡 과장됐다는 데 의견을 함께 하고, ‘이러한 왜곡된 보고서가 나오게 된 경위를 조사하여 필요한 경우 후속조치를 취하기로’결정한 바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