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3_홍대s202
▲신한은행 임영석 부행장(왼쪽 두번째)이 신한은행 브랜드 대사들과 함께 테이프 커팅하는 모습.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 www.shinhan.com)은 “20대 고객들의 편리하고 손쉬운 금융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S20 홍익대학교 Smart Zone’을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20일(수) 개점했다”고 밝혔다.

 

금번 오픈한 스마트 브랜치는 지난해 개점한 ‘S20 경희대 Smart Zone’에 이은 2호점으로 ATM 거래 비중이 높은 20대 고객들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일반 점포와 달리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사진1_홍대s2006

▲신한은행 임영석 부행장(오른쪽 첫번째)과 신한은행 브랜드 대사들이 개점한 S20 홍익대학교

스마트 존에서 시연하고 있는 모습.


스마트 브랜치를 방문한 고객들은 하이엔드 ATM 기기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체크카드 발급, 예금통장 개설, 인터넷 뱅킹 신청 등의 다양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전문 직원과의 화상 상담을 통해 예금, 적금, 펀드 등의 상품도 가입할 수 있으며, 무선 데이터 통신 기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활용해 상품 안내장 등을 스마트 기기로 전송 받을 수도 있다.

 

‘S20 홍익대학교 Smart Zone’은 이외에도 학생들을 위해 무료 인터넷 및 프린트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홍익대 재학생 중심으로 ‘대학생 명예지점장’을 선정하여 학생들이 지점 운영 및 홍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개점한 ‘S20 홍익대학교 Smart Zone’을 통해 20대 대학생 고객들이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개점 축하 이벤트로 내점 및 금융거래 고객들에게 ‘S20 브런치’와 문서파일 및 무료 커피쿠폰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