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 www.keb.co.kr)은 고객에게 더(The,More) 넓은(Wide) 혜택을 드리는 외환은행만의 상품이란 의미를 가진 ‘더 와이드(The Wide) 외화적금’을 출시하고 상품출시를 기념하여 ‘2013 2X4U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더 와이드(The Wide) 외화적금’은 유학생 송금 지정거래 신청 등 우대이율 지급 조건을 확대하여 최대 0.3%P까지 우대이율을 제공하며, 환율우대 40%, 해외송금 수수료 및 외화현찰수수료를 최대 100%까지 면제하는 등 금리 및 환율 우대 혜택을 강화한 자유적립형 외화적금이다.
 

더와이드 외화적금 보도자료 사진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고객에게 더(The,More) 넓은(Wide) 혜택을 드리는 외환은행만의

상품이란 의미를 가진 ‘더 와이드(The Wide) 외화적금’을 출시하고 상품출시를 기념하여

‘2013 2X4U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가입대상은 개인이며 가입 가능한 통화는 미국달러화(USD), 유로화(EUR), 일본 엔화(JPY), 영국 파운드화(GBP), 스위스 프랑화(CHF), 캐나다 달러화(CAD), 호주 달러화(AUD), 뉴질랜드 달러화(NZD) 등 8개 통화이다.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2년까지 월 단위로 가입할 수 있고 적립일, 적립금액, 적립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불입할 수 있다.
 
또한 ‘더 와이드(The Wide) 외화적금’ 만기자금을 원화정기예금인 YES큰기쁨예금으로 재예치할 경우 환율을 100% 우대하고 최우량 고객 적용금리인 VVIP 금리를 제공하는 원화예금 연계서비스를 제공하며,
 
본인이 희망하는 환율을 SMS나 e-mail로 통지받을 수 있는 환율연계 서비스도 별도 제공하여 고객이 원하는 환율에서 분할 매입 등 매입 단가를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외환은행에서는 이번 ‘더 와이드(The Wide) 외화적금’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2013 2X4U 특별 이벤트’를 6월 28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기간 중 동 예금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당초 우대이율의 2배인 최대 0.6%P를 가산 지급하고 외화를 매입하여 입금할 경우 기본 환율우대 40%의 2배인 8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일정요건을 충족하는 유학생 및 해외여행기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1인당 2백만원의 장학금(총 2천만원), 1인당 2백만원의 여행경비(총 2천만원)을 지원하며, 한국국제교류학생회(KISES) 및 모두투어와 제휴를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경품 및 제휴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4월 30일까지 외화동전으로 동 적금에 예금할 경우 주화현찰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수납한 동전은 전액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뜻깊은 나눔행사도 실시 예정이다.

 

외환은행 외환업무부 관계자는 “이번 ‘더 와이드(The Wide) 외화적금’은 외화가 필요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금리·환율 우대 혜택, 환율연계서비스 및 원화예금과의 상품간 시너지를 강화를 위해 기획된 적립식 상품이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NEEDS를 반영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외국환 선도은행으로서의 지위를 지켜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