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삼성화재(사장 김창수)는 새해 첫 보장성 신상품으로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을 본격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보장성 신상품인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은 주택 화재 위험 뿐 아니라 배상책임, 도난사고 등 가정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종합 보장하는 상품이다.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은 화재나 붕괴로 인한 손해를 실손 보장하는 것은 물론 업계 최초로 주택의 노후화로 인한 감가상각에 대해 복구비용지원을 신설했다. 보험금 산정시 주택의 감가상각분을 제외하는데 대해 고객의 민원이 많았던 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한 결과다. 화재나 붕괴 등의 사고로 임시 거주가 필요한 경우 4일째부터 최고 90일까지 해당 기간 중 사용한 숙박비와 식대를 1일 10만원 한도로 실손 보장한다.

 

주택의 노후화로 발생된 누수사고 등으로 세입자나 아래층 거주자에게 발생될 수 있는 집주인의 법적 배상책임을 보상하는 임대인 배상책임과 화재시 임대료 손실 보장도 업계 최초로 신설됐다. 기존 일상생활중배상책임은 거주 중인 주택에 대해서만 인정이 되는 반면, '살다보면'은 임대해 준 주택에서 발생한 우연한 사고로 법률상 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도 보장한다.

 

약관에 정한 사고로 임대 주택이 손해를 입어 임차인이 거주할 수 없게 돼 임대료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도 최장 90일까지 가입금액 한도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여러 주택을 하나의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계약 관리가 편리하다는 점도 다주택자가 누릴 수 있는 장점이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6대 가전 제품에 대한 고장수리비용 담보도 선보였다. 최첨단 가전제품이 늘면서 전기적, 기계적 원인에 의한 고장으로 인해 유상수리비 부담이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이 밖에 임대차보증금 법률비용손해, 강력범죄 위로금, 화재벌금, 업무상 과실치사상벌금비용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보장도 마련됐다.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소)

▲삼성화재는 화재, 도난은 물론 배상책임과 같은 생활 속 비용 손해까지 보장하고 감가상각으로 인한

 주택 노후화 복구 비용까지 지원하는 '살다보면' 상품을 선보였다.


운전자보험이 없는 고객이라면 '살다보면'에서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벌금,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비용 등 운전자비용과 상해 담보로 추가 보장이 가능하다.

 

'살다보면'은 5년부터 최장 20년까지 보장기간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만기환급금으로 향후 주택 리모델링이나 주택 확장 등 다양한 목적 자금을 만들 수 있는 것도 활용 포인트다.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마이너스통장이나 대출 대신 중도인출 기능을 활용하면 이자를 부담할 필요가 없다. 중도인출 기능은 가입 2년 이후부터 1년에 최대 4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국내 가계 자산 비중 70% 이상이 부동산에 집중돼 있는 만큼 집은 소유자이든 임차인이든 가장 큰 자산 중 하나다. 가정종합보험은 집의 가치를 보호하고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안전판 역할을 수행한다.

 

삼성화재 상품전략팀장 최승일 상무는 "상품 이름 그대로, '살다보면' 겪을 수 있는 가정 내 다양한 위험을 책임지는 가정종합보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amsungfire.com)나 상품전용 콜센터(☏1588-3339)를 통해 손쉽게 문의할 수 있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