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아웃도어 배우기 열기가 뜨겁다.

 

캠핑,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초심자들을 위해 브랜드들이 직접 아웃도어 교육에 발벗고 나섰다. 아웃도어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아웃도어 초심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프로드 캠핑스쿨(날짜 수정)

▲팰주식회사는 캠핑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

팰주식회사(대표 김형섭)의 하이테크 스타일리쉬 캠핑웨어 오프로드(OFFROAD)는 오프로드와 함께 하는 ‘캠핑스쿨’ 참가자를 모집중이다.

 

‘캠핑스쿨’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알리만 캠핑장에서 4월27일부터 28일까지 1박2일간 진행 된다. 참가자들은 텐트 및 타프 설치 방법, 랜턴 사용방법, 모닥불 피우는 법, 카약 강습 등 다양한 캠핑과 관련한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캠핑장 사이트 금액과 텐트 및 캠핑 장비 일체를 지원하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오프로드 멤버십에 가입하는 지원팀에게는 1팀 당 성인기준 2명에게 오프로드의 의류 및 용품을 제공한다. 캠핑에 대한 기본 지식과 장비가 전혀 없는 사람도 ‘캠핑스쿨’을 통해 캠핑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가족캠핑(최대 5인) 10팀과 커플캠핑 10팀으로 총 20팀을 모집하며, 4월14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캠핑스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오프로드의 홈페이지(www.offroad-kore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image006
▲실전 암벽등반 강의에 수강생들이 귀를 기울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웃도어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K2 아웃도어 아카데미는 작년 봄에 개설한 아웃도어 전문교육기관으로, K2코리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한 뒤, 일반인에게 처음으로 개방했다.

 

교육 과정은 등산과 등반에 대한 이해, 북한산 인수봉 일대와 원주시 간현암에서의 산행 기술, 야영과 비박, K2 C&F 교육센터에서의 암벽등반 기술 습득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는 27일부터 6주 동안 56시간의 교육이 진행 된다.

 

image009

▲전문가의 오프라인 공개강의는 늘 인기다.

강사진은 전 대한산악연맹 청소년 국가대표 감독이자 국내 최고의 클라이밍(암벽등반) 이론가로 손꼽히는 김종곤(54세) 교장을 비롯한 등산학교 교육 전문가와 전국 클라이밍 대회 입상 경력자 등으로 구성됐다.

 

코오롱스포츠는 지난 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팟캐스트를 통해 매주 두 편씩 진행된 동영상 강의'스마트 등산교실' 마지막 편인 50강을 시청자와 함께 하는 공개강의로 진행한다.

 

공개강의는 4월13일~14일, 1박 2일 동안 충북 괴산에 있는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에서 진행되며, 첫 날은 코오롱등산학교의 원종민 강사의 등반에 관련한 강의를 듣고, 두 번째 날엔 작은군자산을 등반하며 실전에 적용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