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행, 제5회 장애인 줄넘기 대회 개최)사진

▲11일 서울시 도봉구 소재 사회복지법인 인강재단 운동장에서 열린

‘제5회 우리은행장배 장애인 줄넘기 대회’에서 이순우 은행장(중앙)이 장애인들과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11일 서울시 도봉구 소재 사회복지법인 인강재단 운동장에서‘제5회 우리은행장배 장애인 줄넘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순우 우리은행장과 이동진 도봉구청장, 김원제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을 비롯해 우리은행 자매결연 시설 장애인 300명, 그리고 재활교사 50명, 우리은행 자원봉사자 100명 등 총 450여명이 참여해 장애와 비장애라는 편견을 깨고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땀 흘리며, 웃고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00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장애인줄넘기 대회는 “희망을 향한 아름다운 도전”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장애인들이 줄넘기라는 경기를 통해 세상의 편견을 깨고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는 줄넘기 단체전과 개인전 등의 정식 경기와 함께 이벤트 경기,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솜사탕 및 팝콘 코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우리은행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함께 응원하면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참여한 모든 장애인에게 문화상품권이 경품으로 지급되었으며,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미니PMP·진공청소기·디지털카메라·MP3 등 푸짐한 부상을 마련하여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

 

우리은행은 분기별로 다문화•장애인•아동•노인 등의 분야로 나눈 테마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분기‘장애인’테마 사회공헌 사업은 장애인줄넘기 대회 뿐만 아니라,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사)복지네트워크협의회 유어웨이를 통한 장애인들의 문화•교육•예술을 위한 지원도 진행되었으며, 5월 1일부터는 사회복지시설 공모사업‘투게더우리사랑지원제’를 통해 자립기반이 미약한 장애인복지시설 30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순우 우리은행장은“우리은행은 매년 4월 장애인의 날을 전후해 장애인과 우리은행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장애인 줄넘기대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며 “이번 장애인 줄넘기대회를 통해 장애인들의 자활의지를 다지고 새롭게 도전하며,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