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_행복나눔위원회 출범식2

▲하나금융그룹은 22일 오전 하나금융지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경영슬로건인 ‘건강과 행복’을 그룹

차원에서 실행력을 강화하고 서민금융, 중소시업 및 청년창업 지원, 소비자보호 강화, 사회공헌

활성화 등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을 위해 ‘행복나눔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윤용로 외환은행장, 최흥식 지주사 사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김종준 하나은행장,

임창섭 하나대투증권 사장.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www.hanafn.com)은 그룹의 경영슬로건인 ‘건강과 행복’의 그룹 차원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서민금융, 중소시업 및 청년창업 지원, 소비자보호 강화, 사회공헌 활성화 등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을 위해 ‘행복나눔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22일 오전 하나금융지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김정태 회장을 비롯한 ‘행복나눔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첫 번째 위원회를 열어 각 BU별 향후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금번 그룹 차원의 ‘행복나눔위원회’ 출범은 서민금융 지원 및 소비자보호 강화 등 시대적 요구를 적극 수용하고 평소 김 회장이 강조하는 ‘건강과 행복’ 실천을 위한 노력의 연장선상으로 서민금융, 중소기업 지원, 소비자보호 강화, 사회공헌 활성화 등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김 회장은 지난해 회장 취임 이후  ‘건강한 금융 Happy Together'를 경영슬로건으로 삼았다. ‘건강한 하나인으로 구성된 건강한 하나금융이 우리 사회를 건강한 사회로 발전시킨다’는 철학 아래 임직원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고, 투명한 경영과 재무건전성 확보, 윤리경영을 통해 건강한 금융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다함은 물론, 다문화가정 지원,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행복나눔위원회’는 김정태 그룹 회장이 위원장을 맡으며, 최흥식 지주사 사장, 개인BU장(김종준 하나은행장), 기업BU장(윤용로 외환은행장), 자산관리BU장(임창섭 하나대투증권 사장), 그룹 사회공헌 담당 임원(임영호 부사장), 소비자보호 담당 임원(정진용 상무)으로 구성되었다.

 

행복나눔위원회는 분야별 사회적 책임경영에 관한 전략 및 정책을 수립하고 연간 및 분기 사업계획을 설정하며 분야별 사회적 책임경영 추진 사항 평가 및 활동에 대한 개선방안을 결의한다.

 

각 BU 별 사회적 책임경영 추진 계획 수립 및 효율적 업무 추진․점검을 위해 각 BU 별로 ‘행복나눔추진위원회’를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행복나눔추진위원회’ 의장은 각 BU장이 맡으며, 사업분야 별로 △서민금융추진단 △중소기업/청년창업지원추진단 △소비자보호추진단 △사회공헌추진단을 구성했다.

 

또한, 행복나눔위원회와 행복나눔추진위원회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점검회의를 별도로 운영하기로 하고 그룹 사회공헌 담당 임원이 주관한다. 앞서 지난 4월 15일 첫 번째 점검회의를 가졌다.

 

김정태 회장은 이번 행복나눔위원회 출범에 대해 “하나금융그룹이 ‘건강한 금융’의 실천을 통해 ‘건강한 사회’ 건설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명이며, 외환은행이 한 가족이 되어 커진 위상에 걸맞게 보다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사회책임 경영을 최고경영진이 주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직 개편”이라고 밝혔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