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환타’, 아이돌을 함께 키울 소비자 직원 공개채용

[코카콜라사_환타] 홈페이지 메인1

 

[환경일보] 안상석 기자 = 코카-콜라사의 환타에서 소비자를 직원으로 선발하는 이색 공개채용에 나서 화제다.

 

‘환타’는 26일 환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온라인 홈페이지(fantaentertainment.co.kr)를 정식 오픈하고, 4월26일부터 8월31일까지 환타스틱 아이돌을 함께 육성할 소비자 직원을 모집하는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환타는 그 동안 환타 고유의 위트 있고 신나는 브랜드 메시지를 앞세운 차별화 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소비자와 함께 환타스틱한 아이돌을 육성해 데뷔시킨다는 컨셉의 ‘환타 아이돌 시즌2’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1차로 지난 3월 이광수를 ‘환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의 대표로 임명하고, 이광수와 함께 환타스틱한 아이돌로 활동할 정은지(에이핑크), 니엘(틴탑)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 2차로 환타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세상에서 가장 신나고 즐거운 회사인 ‘환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를 온라인 상에 설립하고 직원 모집에 나선 것이다.

 

이번 소비자 대상 직원 채용은 ‘스태프 (staff)’와 ‘스페셜리스트 (specialist)’ 크게 2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출퇴근 자유, 학벌 타파, 나이〮성별 무관 등 기존 채용 관행의 틀을 깨고 진행 중으로 톡톡 튀는 개성과 넘치는 끼를 지닌 소비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스태프는 환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홈페이지 회원 가입과 동시에 채용 확정된다. 환타스틱한 아이돌 그룹 데뷔에 중추 역할을 하게 될 스페셜리스트는 4월29일부터 5월19일까지 프로듀스(Produce), 댄스(Dance), 스타일(Style) 총 3가지 분야로 나누어 특별 미션을 통과한 자에 한해 선발된다.

 

스페셜리스트 지원 방법은 각 분야 별로 프로듀스는 새로운 환타송 데모를 듣고 편곡 및 가사를 완성, 댄스는 환타송에 맞춰 새로운 안무 영상 제작, 스타일 분야는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 연출 컷을 환타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지원 가능하다.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회사를 표방한 ‘환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는 직원 복지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매일 최대 500명씩 총 3만명의 환타 엔터테인먼트 전 직원에게 환타 교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고, 미션을 수행 한 300여명에게 아이패드 미니(16GB)와 고급 PC, 5천원 상당의 KFC 쿠폰 제공 및 월별 출석 우수자 50명을 선발해 보너스로 교통카드(7천원 상당)를 증정한다.

 

스페셜리스트의 경우 전 직원 투표를 통해 각 분야별 5명씩 최고의 직원 15명을 선발, 환타스틱한 아이돌 뮤직비디오 제작 참여 기회 특전과 함께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아이패드 미니(16GB)와 고급 PC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환타스틱한 아이돌 데뷔 응원 및 6월에 발표되는 뮤직비디오 홍보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패키지(2인) 및 CGV 주말 영화&팝콘 패키지(2인), 5천원 상당의 KFC 쿠폰 등의 특별 보상 보너스도 마련했다.

 

회사측 은 “소비자가 자신의 능력과 끼를 발산해 아이돌 스타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컨셉으로 ‘환타’ 고유의 즐겁고 신나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 것”이라며, “SNS 채널을 기반으로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고 ‘아이돌 스타를 함께 만들어가는 직원’이라는 컨셉으로 여타 다른 브랜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이색 재미가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assh1010@hkbs.co.kr

안상석  assh1010@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상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수원시, ‘재활용품수집인 지원위원회 위촉식’
[포토]  ‘경기도민 청정대기 원탁회의’ 열려
[포토] 지역 리빙랩 네트워크 한자리에
[포토] 경기도, ‘2019 청정대기 국제포럼’ 개막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