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환경일보] 하기호 기자 = 부산시는 블로그, UCC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부산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부산관광 온라인 홍보 대학생 기자단(이하 기자단)’을 4월29일부터 5월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자단은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관광정보를 많이 획득한다는 부산관광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구성될 예정으로 지난해 중국인 유학생들이 참여한 ‘부산관광UCC홍보대사’가 확대된 것이다. 기자단은 부산관광 홍보를 강화할 목적으로 UCC 뿐만 아니라, SNS, 블로그 등 온라인을 통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관광 명소를 소개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총 90명(국가별 안배 예정)이며 모집대상은 부산시 소재 대학에 소속된 대학(원)생(내국인, 외국인 유학생, 휴학생 가능)으로 포털사이트 및 SNS 계정보유자, 블로그 운영자로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부산시는 기자단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매월 1회 기자단으로 선발된 대학생 40명가량을 초청해 그달의 가볼만한 곳 중심으로 주요 관광지 팸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블로그 운영, 사진촬영, 기사작성 등 전문가 초청 강연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이 뛰어난 학생에게는 우수활동자 시상도 할 방침이다.


지원방법은 부산광역시 문화관광홈페이지(http://tour.busan.go.kr/index.busan)에서 지원서 및 자기소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imnari@korea.kr)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5월15일까지 부산광역시 문화관광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hakiho3083@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