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28-1301

▲현대아이비티(대표 전용하)는 자체 개발한 신물질

'비타브리드C 헤어파우더'를 적용한 보급형 비타민C 양모제

'헤어2:8' 양산을 시작, 2일부터 국내 시장에 본격 시판한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세계 최초로 살아있는 비타민C를 12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두피에 공급하는 비타민C 양모제 '헤어2:8'이 3개월간의 소비자 공개효능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치고 5월 2일부터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된다.

 

현대아이비티(대표 전용하, www.hyundaiibt.com)는 자체 개발한 신물질 '비타브리드C 헤어파우더'를 적용한 보급형 비타민C 양모제 '헤어2:8' 양산을 시작했으며, 2일부터 국내 시장에 본격 시판한다고 밝혔다.

 

현대아이비티는 당초 남성고객을 대상으로 제품디자인과 판매전략을 수립, 올 2월부터 제품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3개월간의 소비자 공개효능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여성탈모환자가 의외로 많지만, 기존 탈모예방 및 양모제,발모제가 남성 위주로 개발돼 민감한 여성 피부에 적합한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 거의 없다는 것을 공개효능테스트에 참가한 많은 여성 탈모 참가자들을 통해 확인하게 됐다.

 

2-8-lee
▲'헤어2:8' 광고모델 가수 이범학.
이에 따라 현대아이비티는 공개 효능테스트에 참가한 여성 탈모환자들의 요구를 수용해 비타민C '헤어2:8'을 여성들도 안전성을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3개월간의 소비자 공개효능테스트를 마치고, 그 결과를 확인한 후 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개효능테스트 기간동안 제품 디자인과 가격정책도 과감히 수정했다. 남성의 상징인 삼손을 심벌로 한 제품 패키지를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산뜻한 컨셉의 디자인으로 바꿨다.

 

제품가격도 일반인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 달라는 공개 효능 테스트에 참가한 참가자 및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해, 누구나 부담없이 제품을 구입해 탈모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 있도록 했다.

 

현대는 1월17일부터 90일간 살아있는 비타민C 양모제 '헤어2:8'에 대한 공개효능테스트를 실시한 후 참가자 28명 중 개인사정으로 중도 탈락한 1인을 제외한 27인의 두피 및 모발의 변화과정 및 그 결과를 참가자들의 사전 동의 하에 실명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테스트 결과 참가자 27명은 전원 두피상태가 현저히 개선돼 탈모가 줄어들었고, 모발이 눈에 띄게 굵어졌으며 대부분의 참가자가 이마와 정수리 부분에 잔털과 머리카락이 새로 돋아나는 등 기대 이상의 양모효능이 확인돼 벌써부터 국내외 피부미용업계의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아이비티는 오늘부터 자체 쇼핑몰 땡큐비타민씨(www.thankyouvitaminc.com)를 통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며, 제품 출시 후 고객 문의가 폭주할 것에 대비해 자체 콜센터(☏1577-1387)를 운영하는 등 고객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용하 현대아이비티대표는 "전 세계 탈모환자에게 비타민C ’헤어2:8’은 안전하면서도 효과있는 탈모예방 및 양모제로 사랑받게 될 것입니다. 세계 최초의 살아있는 비타민C 양모제 '헤어2:8'을 출시하게 되어 기쁩니다. 전 세계에 저희 제품보다 더 안전하면서 과학적이고 효과있는 탈모 예방 및 양모제는 없을 것입니다. 국내에서 실시하였던 공개 효능테스트에서 확인한 결과에 힘입어, 앞으로 탈모로 고통받고 있는 많은 탈모인을 위해서 일본, 중국 등 전세계에서 공개 효능테스트 실시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히고 "5월 2일 국내 출시에 맞춰 소비자의 눈 높이 맞는 마케팅으로 국내 양모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아이비티는 현대전자에서 분사한 코스닥 기업으로, 자체 기술력으로 차세대 암치료 혁신기술로 주목받는 '지능형나노 표적항암주사제'와 세계 최초로 12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피부에 살아있는 비타민C를 공급할 수 있는 첨단 신소재 ‘비타브리드C 파우더’, 난치성 피부질환을 위한 'EPA브리드 파우더' 'GLA브리드파우더' 등을 잇따라 개발, 다양한 응용제품을 활발하게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말 경북 김천에 대규모 바이오 생산공장을 설립했고, 최근엔 바이오사업유통망까지 모두 갖춰 바이오업계와 이미용 업계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견 바이오벤처기업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