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pb센터개소식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PT. Bank Hana 는 2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한국교민회와

하나은행 거래고객 등 많은 고객이 참석하여, 인도네시아 PB시장 개척을 위하여 PB센터를 오픈하였다.

사진 맨 왼쪽부터 :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송창근 회장, 인도네시아 PB센터 임창혁 PB 팀장 

인도네시아 한인협회 신기엽 회장,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최창식 은행장 리틀램 박현순 원장,

하나은행 PB본부 이형일 본부장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2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현지법인 PT. Bank Hana를 통해 현지 한국 교민 및 인도네시아 고객을 위한 PB센터를 설립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PB센터 오픈으로 인도네시아 현지 교민의 한국 내 금융자산과 인도네시아 금융자산의 연계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인도네시아 현지 고객에게도 선진 금융에 대한 정보 제공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PT. Bank Hana (은행장 최창식)는 2012년말 자산규모 5억5000만불, 대출규모 4억1000만불, 수신규모 3억7000만불 규모로, 2010년말 대비 총자산성장률 122.0%, 총대출성장율 151.1%, 총예금성장율 110.6%를 기록하여, 동기간 인도네시아 은행 평균(자산규모 36.4%, 총대출 44.2%, 총예금 33.9%) 보다 약 3배 이상의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한국교민회와 하나은행 거래고객 등 많은 고객이 참가하여 인도네시아에 금융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한국인이 제공하는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을 반겼다.

 

개소식에 참석한 하나은행 이형일 PB본부장은 “한국의 주요 기업이 진출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교민들과 인도네시아 고객의 금융애로 해결에 앞장서온 하나은행이 금번 PB센터를 개설함으로서 PT.Bank Hana가 제공하는 금융서비스가 한 차원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05년 한국계 은행 최초로 홍콩에 PB를 파견한 이래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 PB를 파견하는 등 Private Banking 영업을 글로벌로 확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