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은 중소기업 지원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보증서전용 담보대출 상품인 ‘중소기업 보증료지원대출’을 6일 출시했다.  

 

‘중소기업 보증료지원대출’은 농협은행의 올해 중소기업 금융지원 3대 핵심전략 중 ‘중소기업에 힘이 되어주는 은행’의 중점 추진과제로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농협은행의 올해 3대 핵심전략은 금융지원을 통한 중소기업에 힘이 되어주는 은행, 발로 뛰고 현장에 중심을 두어 중소기업과 동행하는 은행, 중소기업금융 역량 있는 은행이 되기 위한 지원계획을 담고 있다.

 

dsc_2933r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은 중소기업 지원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보증서전용 담보대출 상품인

‘중소기업 보증료지원대출’을 6일 출시했다. 사진은 왼쪽이 이정모 기업고객본부장(부행장),

오른쪽은 (주)순성산업 이덕삼 대표


이번 상품은 중소기업이 기술신용보증기금에 납부하는 보증료의 0.5%만 중소기업이 부담하고 나머지는 농협은행이 부담하여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5월말부터는 신용보증기금 보증서도 해당된다.

 

특히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외에도 중소기업 특별우대, 일자리 창출 기업우대, 농식품기업 특별우대 등 우대금리 항목을 추가로 제공하여 신규대출시 최고 1.6%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5월3일 기준으로 최저 3.39%가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운전자금의 경우 일시상환 및 할부상환 모두 5년 이내(할부상환으로서 대출기간이 3년 이상일 경우 1년 거치 가능)에서 이용할 수 있고, 시설자금의 경우 5년 초과된 보증서 발급 시에는 보증 기간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