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금융지주(회장 김정태, www.hanafn.com)와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하나미소금융재단과 미소금융중앙재단에 각각 100억원을 출연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과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4월25일과 26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미소금융 추가 출연에 대한 결의를 마쳤다.

 

하나은행은 하나미소금융재단에 지난 2008년 희망기금 100억원을 출연했고, 미소금융중앙재단을 통해 미소기금 200억원 추가 출연한 바 있어 이번 기부를 통해 총 400억원을 출연하게 되며, 하나금융지주의 100억원을 더해 그룹 전체로는 총 500억원을 서민금융 사업에 출연하게 된다.

 

하나금융지주는 100억원을 하나미소금융재단의 희망기금에 출연한다. 하나미소 금융재단은 미소기금과 희망기금 2개의 기금을 구분, 운영하고 있다. 미소기금  대출은 일반적인 미소대출과 유사한 상품이나 희망기금을 통한 희망대출은 국내제도권 금융기관에서 유일하게 금융채무불이행자(舊.신용불량자)에게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2008년 취급을 시작한 이래 사업 실패 등으로 인한 신용불량정보 등재로 재기의 기회조차 갖지 못했던 656명에게 총 54 억원을 지원, 패자부활전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온 희망대출은 금번 하나금융지주의 100억원 출연으로 더욱 활성화될 예정이다. 

 

하나금융지주 관계자는 "자활의지가 강한 분들께 사업자금 대출과 사업 컨설팅을  병행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성공적으로 재기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기초생활 수급권자 등 가장 어려운 분들이 주로 희망대출을 찾으시는데 이 분들께 좀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