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코카-콜라사는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에 대해 배우는 ‘2013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과정에 참여할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명을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모집한다.

코카-콜라 그린리더십 서천갯벌_1차과정

▲코카-콜라는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에 대해 배우는

 ‘2013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과정에 참여할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모집한다.


2차 탐험 대원40명은 오는 6월 15일(토), 국내 유일의 사구 배후습지인 태안 두웅습지로 현장 탐험을 떠나게 된다.

 

연중 4회로 운영되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습지 탐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물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여가는 현장 체험 프로그램이다.

 

총 4차 교육 이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 보호에 관한 에세이 및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하여 총 8명의 최우수그린리더를 선발해 국외 람사르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해보는 환경 연수 특전 기회가 제공된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환경보존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 속에 대표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으며, 1차 과정에는 6대 1의 모집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2013년 2차 과정의 참가 희망을 원하는 학생은 ‘지원동기 및 물의 소중함에 대한 나의 생각과 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에세이’를 작성하여 이메일(iohci@greenfund.org)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와 어린이 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차 습지 탐험 장소인 두웅습지는 태안 신두리 해수욕장 부근의 해안사구 남쪽에 형성된 배후습지로 우리나라 가운데는 람사르협약에 7번째로 등록되었다. 천연기념물인 황조롱이와 붉은 배새매, 멸종위기의 맹꽁이와 금개구리 등 희귀 야생동물이 살고 있으며, 200여 종의 식물과 10여 종의 양서류, 30여 종의 곤충이 서식하고 있어 생물다양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습지다.

 

올해 코카-콜라 그린리더십 과정은 지난 1차 서천갯벌을 시작으로 2차는 두웅습지, 3차 증도갯벌, 4차는 무안갯벌에서 체험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 대원에게는 교육 자료집 및 단체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한국 코카-콜라 홍보부 박형재 상무는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래로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성장해온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은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국내외 습지 탐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생태자연에 대해 배우고 미래의 그린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