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환경일보】이기환 기자 = 군포시가 21일부터 3일간 지역 내 73개 중국음식점에 대한 위생관리 수준 지도점검을 시행한다. 이에 시는 3인 1조(공무원 1명,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명)의 점검반 3개 반을 구성해 각 업소에서 취급하는 식품의 원산지 표시 적합 여부, 영업자와 종사자의 개인위생관리 준수 여부, 남은 음식물 제공 또는 재사용 여부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또 튀김 음식이 많은 중국음식점이 현재 사용하거나 보관 중인 기름의 산가(酸價, 신선도 및 사용 가능 여부 확인 기준)를 측정,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영업주주 및 종사자의 위생의식을 고취할 예정이다. 다만 시는 많은 시민이 수시로 이용하는 중국음식점 영업주들이 식품안전사고 예방 및 위생관리 수준을 지속적․자율적으로 향상하는 음식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13일 지도점검 사전예고문을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백경혜 위생과장은 “시의 음식점 지도점검은 위법사항 적발보다 자율적 위생관리 수준 향상이 목표”라며 “모든 음식점이 안전하고 질 좋은 음식을 판매하고, 모든 시민이 행복한 음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군포 만들기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 13일부터 4일간 기온 변화에 따라 식중독 사고 가능성이 높은 회 및 어패류를 취급하는 지역 내 음식점 138개소에 대한 지도점검 및 위생교육을 시행하는 등 식품안전사고 예방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이번 중국음식점 지도점검에서 식품 원산지를 허위로 표시하는 등 고의적 위생기준 위반업소는 형사고발 함으로써 먹거리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gh3310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