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

▲신한금융그룹(대표 한동우)은 21일 오전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제4기 신한

 멘토링(Mentoring) 장학생 발대식'을 개최하고, 한동우 회장(맨 앞줄 가운데)과 이날 선발된

 156명의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은 21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제4기 신한 멘토링(Mentoring) 장학생’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신한 멘토링 장학생’프로그램은 멘토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고등학생 멘티에게 학업 지도와 진로 상담을 해주는 신한금융그룹만의 독특한 장학사업이다.

 

멘토인 대학생들에게는 1년간 장학금이 10억9200만원이 지급되며, 멘티인 고등학생들은 대부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다.

 

이 사업은 단순히 장학금만을 수여하는 일반적인 장학사업과는 달리, 멘토 장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학습 노하우와 경험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미래의 동량으로 육성한다는 ‘재능 기부형’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멘토 대학생은 고등학교와의 접근성, 학업 지도 능력 등을 고려해 서류전형과 심층면접을 통해 156명을 선발했으며, 이들에게는 1인당 3~4명의 멘티가 배정된다. 멘티 고등학생은 사전 참여를 희망하여 선정된 고등학교에서 생활여건과 학업 성적 등을 감안하여 자체적으로 선발한다.


신한금융그룹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나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학업에 전념하지 못하는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6년 1월 신한장학재단을 설립했다.

 

출연금은 1000억원이며 현재까지 약 2930명에게 109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신한장학재단은 일반 장학사업으로 연간 745명, 멘토링 장학사업으로 156명, 순직 경찰관 유자녀 30명, 순직 소방관 유자녀 42명 등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이날 한동우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이 금융이라는 본업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는 것처럼, 신한 멘토링 장학생들은 학업을 통해 터득한 지식과 경험을 후배에게 아낌없이 나누어줌으로써 함께 행복해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