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신한카드(사장 이재우, www.shinhancard.com)는 지난 2월1일 출시한 ‘S-Choice 체크카드’가 가입고객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출시 후 자연일수로는 109일, 영업일수로는 74일만에 이뤄낸 성과로, 매주 2만 명의 고객이 가입한 셈이다.

 

정부의 체크카드 활성화 정책과 알뜰한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체크카드 상품에 대한 Needs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출시한 ‘S-Choice 체크카드’는 상품설계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를 적극 반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중교통, 커피전문점, 백화점/할인점의 세 업종 중 하나를 선택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만200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이 카드의 주요 컨셉인데, 고객패널을 대상으로 한 심층 설문조사를 토대로 도출한 결과물이다.

 

신한s-choice체크카드30만좌돌파-2

▲신한카드(사장 이재우)는 지난 2월 1일 출시한 ‘S-Choice 체크카드’가 가입고객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출시 후 자연일수로는 109일, 영업일수로는 74일만에 이뤄낸 성과로,

매주 2만 명의 고객이 가입한 셈이다.


핵심 VOC였던 ‘여러 가지 혜택을 소소하게 제공하는 카드보다는 하나의 혜택을 크게 주는 카드가 낫다’를 바탕으로 고객 선호도에 따라 서비스를 설계한 결과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신한카드는 ‘S-Choice 체크카드’ 3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5월22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행사기간 중 ‘S-Choice 체크카드’를 발급 받고 사용한 회원 중 매주 5명씩 6주간 총 30명을 추첨해 신한기프트카드 30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S-Choice 체크카드’의 3대 할인업종 사용에 따른 캐시백도 제공한다. 행사기간 내에 대중교통 10회 이상 또는 커피전문점 5회 이상 또는 쇼핑 3회 이상 이용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이용금액의 총 30%(기본할인 포함, 추가 1만원 이내)를 캐시백해 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상품 설계 단계부터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인 것이 ‘S-Choice 체크카드’의 성공비결”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의 Needs를 반영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