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위성호 부행장

▲신한카드 신임 위성호

부사장.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신한금융지주(회장 한동우)는 23일(목) 이사회 및 자회사 경영관리위원회 (이하‘자경위) 를 열고 그룹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금번 신한금융지주‘자경위’에서는 저금리, 저성장 등 금융업이 직면한 도전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역량과 업무 추진력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와 검증 작업을 거쳐 신임 경영진을 선임하거나 경영진간 이동을 실시했다.

 

이번 인사는 공정한 성과주의 문화를 강조해 온‘한동우식(式)’탕평인사를 통해 직원들의 단합을 통한 그룹 분위기 쇄신과 조직안정을 통한 재도약을 위해서 철저하게 능력과 전문성 위주로 재편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_이성락 대표
▲신한생명 신임 이성락 사장.
한 회장은 평소 출신과 배경에 상관없이 능력과 성과만을 바탕으로 경영진을 발탁하는 공평하고 합리적인 인사야말로 신한의 DNA를 다시 찾고 경쟁력 있는 조직으로 변화시키는 밑거름이란 철학을 가지고 있다.

 

먼저, 신한생명 사장에는 이성락 신한아이타스 사장을 신규 선임 내정했다. 신임 이성락 사장은 은행의 리테일, 리스크 관리 부문의 담당임원 및 신한 아이타스 사장을 역임하면서 다방면에 걸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점과, 적극적인 업무추진력이 고려되었다.

 

임기만료 퇴임하는 권점주 사장은 상임이사 부회장으로서 신임 사장에 대한 경영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사진_최범수 부사장

▲신한아이타스 신임 최범수

사장.

신한데이타시스템 사장에는 오세일 전 신한은행 부행장이 내정되었다. 지금까지 대표이사를 맡아 왔던 김형진 사장은 지주회사 부사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신한아이타스 사장에는 지주회사 최범수 부사장이 내정되었다.

 

한편, 지금까지 그룹 WM사업부문을 맡아왔던 신한은행 위성호 부행장이 신한카드 부사장으로 내정됨에 따라, 임영진 부행장이 그룹 WM사업부문을 이어받게 되며, 그 자리에는 윤승욱 강남금융2본부장이 신한은행 신임 부행장보로 내정되었다.

 

그리고, 신한금융투자는 최규윤 상근감사위원이 내정되어 정기주총에서 신규 선임될 예정이다.

 

신한생명은 임기 만료되는 정진택 상금감사위원, 이천식, 배형국 부사장의 연임이 내정되었으며, 손명호, 김철, 한충섭 본부장이 신임 부사장보로 선임될 예정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