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1

▲2013년 5월 29일 KB국민카드 본점에서 진행된 “KB국민카드 수학 바로풀기 봉사단” 발대식에서

최기의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뒷줄 오른쪽 세번째), 민상기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회장

(뒷줄 오른쪽 네번째), 이민희 아이앤컴바인 대표(뒷줄 오른쪽 다섯번째)와 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국민생활의 힘’,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 www.kbcard.com)는 29일 서울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점 13층 대강당에서 최기의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민상기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회장, 이민희 (주)아이앤컴바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KB국민카드 수학 바로풀기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KB국민카드 수학 바로풀기 봉사단’은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된 수학적 재능을 가진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 등 학생 15명으로 구성되며, 2013년 6월부터 2014년 2월까지 9개월 동안 ‘바로풀기’ 모바일 앱의 수학문제풀이에 참여해 앱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형태의 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KB국민카드 수학 바로풀기 봉사단’은 모바일 앱을 활용하기 때문에 지리적·시간적 부담 없이 수학문제풀이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모르는 수학문제를 무료로 질문할 수 있어 사교육 혜택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카드는 활동기간 동안 봉사단 학생들에게 매월 최고 15만원의 장학금과 최고 10시간의 봉사활동 인정시간을 수여함으로써 이들이 가지고 있는 수학지식을 다른 학생들에게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단, 장학금 및 봉사활동 인정시간은 실제 활동내역에 따라 차등지급)

 

KB국민카드 관계자는“‘KB국민카드 수학 바로풀기 봉사단’은 봉사단 참여학생, 앱 운영기업, 앱 이용학생 모두가 win-win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형 사회공헌활동이다” 며 “KB국민카드는 앞으로도 사회구성원의 공유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바로풀기’ 모바일 앱은 (주)아이앤컴바인이 운영중인 소셜 Q&A앱으로 이용 학생들이 모르는 수학문제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면 문제해설을 얻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iOS·윈도우8 등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앱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