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은행 전략적 업무제휴 조인식 1

▲하나금융그룹과 중국 민생은행은 서울 롯데호텔에서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사진 왼쪽 세번째),

동문표 민생은행 동사장(사진 왼쪽 네번째), 하나은행 김종준 행장(사진 왼쪽 두번째) 및

외환은행 윤용로 행장(사진 왼쪽 다섯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www.hanafn.com)은 중국 민생은행과 29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에서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 동문표 민생은행 동사장, 하나은행 김종준 행장 및 외환은행 윤용로 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과 민생은행은 금번 협약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고객 앞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 △민생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24개국 114개 글로벌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리테일·PB사업·자산관리업무 및 기업·외환 부문의 영업력과 노하우 공유 △인력교류 및 사회공헌활동의 공동 참여 등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갈 계획이다.

 

민생은행은 1996년 중국 최초의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민영은행으로서 2012년 기준 총자산 RMB32,120억위엔(한화 약550조원)으로 홍콩지점을 포함 총702개의 네크워크를 운영 중에 있다.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은 “이번 제휴는 상호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진정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현재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한·중·일 FTA에서 한·중 민간 금융협력분야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민생은행의 동문표 동사장도 “하나금융그룹과의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로 중·한 경제교류 확대에 따른 금융수요에 적극 부응하고, 중국이 범 정부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인민폐 국제화 및 금융시장 선진화 과정에 Win-win할 수 있는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민생은행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중국지역 고객에 대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캐나다 및 미국 등에 진출한 글로벌 현지법인도 현지의 중국 고객으로까지 영업을 확대하는 등 현지화 전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