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은 한국은행 기술형창업지원제도 총액한도대상대출 지원에 따라 창업 후 7년이 경과되지 않은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 전용상품 ‘NH기술형창업중소기업대출’을  출시했다.


‘NH기술형창업중소기업대출’은 한국은행의 저리자금을 활용하여 창업기업의 대출가능금액을 확대하여 기존 신용대출의 경우 최대 1.3배까지 대출받을 수 있어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한 상품이다.


대출대상자는 특허권 또는 실용신안권 보유기업, 정부 및 정부 공인기관 인증기술 보유기업, 정부출연 R&D성공기술 보유기업, 기술평가인증서 보유기업, 연구개발비가 매출액의 2%를 초과하는 중소기업이 해당된다.


특히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외에도 특허권 등 우수기술 보유기업우대, 한국은행 총액한도지원 자금우대(C1자금우대) 등 우대금리 항목을 추가로 제공하여 신규대출시 최고 2.8%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5월31일 기준으로 최저 2.56%가 가능하다.  


대출방식은 무보증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방식으로 모두 가능하며 운전자금용도로 지원된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과 할부상환 모두 1년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