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NH농협은행은 '행복채움금융'의 일환으로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강혜련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서남수 교육부장관, 신충식 농협은행장.


[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은 ‘행복채움금융’의 일환으로 교육부(장관 서남수)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 강혜련)과 함께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18일 농협은행 본점에서 체결했다.

 

협약식 체결 후 업무협약을 기념하고 향후 교육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뜻으로 교육기부 인증(마크)이 새겨진 현판식도 농협은행 영업부에서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협은행은 각 시도별 교육청과 학교를 대상으로 직업체험교실 운영, 진로체험의 날 행사에 따른 일일교사 지원, 찾아가는 금융교실 등 지역사회를 위해 ‘행복채움금융’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지난해 전국의 소외계층,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활동인‘행복채움금융’을 통해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교과부로부터 ‘제1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및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신충식 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교육기부 운동 확산에 일조하여 미래의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려주는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하며,  이를 통해 농협은행의 교육기부 활동이 확산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