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삼양사 사이클팀이 23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양양 벨로드롬과 일원도로에서 열린 ‘2013 KBS 양양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동메달 4개를 획득하며 여자일반부 정상에 올랐다. 

 

삼양사 사이클팀 나희경, 나아름, 이주희, 이채경, 이은희, 최원진, 김원경 선수는 단체추발 4km와 개인도로단체 경기에서 우승을, 스프린트 경기에서 3위의 성적을 거두며  단체 종목에서만 2개의 금메달과 1개의 동메달을 따냈다.

 

삼양사 사이클팀

▲삼양사 사이클팀이 23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양양 벨로드롬과 일원도로에서 열린 ‘2013 KBS

양양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동메달 4개를 획득하며 여자일반부 정상에

올랐다. 


특히, 나아름 선수는 개인도로, 포인트, 개인추발 3km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이번 대회 5관왕에 올랐다. 이 밖에도 김원경 선수는 경륜에서 금메달과 스프린트에서 은메달을, 이채경 선수는 개인도로와 스크래치에서 은메달과 제외경기에서 동메달을, 이은희 선수는 책임선두에서 동메달을, 이주희 선수는 포인트에서 동메달을 추가했다.

 

한편, 우리나라 대표 장수기업인 삼양사는 서울아시안게임과 88올림픽을 앞두고 당시 비인기 스포츠 종목을 활성화시키자는 분위기와 지역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1986년 사이클팀을 창단했다.

 

이후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 실업팀으로 27년의 역사를 지키고 있다. 올해는 가평대회 종합우승을 시작으로 나주대회, 인천대회에 이어 이번 양양대회 종합우승까지 전국대회 4회 종합우승이라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