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축구장 조감도

▲기아자동차㈜는 내년부터 선보일 광주 신축 야구장의 이름을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로 확정하고

팬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 3~4월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기아타이거즈

야구팬, 기아차 임직원 등 35,000여 명으로부터 광주 신축 야구장 명칭을 응모 받고 설문을

진행했으며,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를 신축 야구장 이름으로 선정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기아자동차㈜는 내년부터 선보일 광주 신축 야구장의 이름을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로 정하고 팬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 3~4월 온라인 및 서울모터쇼 현장 투표를 통해 기아타이거즈 야구팬, 기아차 임직원 등 35,000여 명으로부터 광주 신축 야구장 명칭을 응모 받고 설문을 진행했으며,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를 신축 야구장 이름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라는 명칭은 32년 프로야구 역사 동안 무려 10번이나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기아 타이거즈의 위상과 잘 어울려 홈구장의 명칭으로 선정됐으며, 앞으로도 명문구단으로서 팬들에게 챔피언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는 지난 2011년부터 공사를 시작해 올해 연말이면 완공될 예정이며, 관중석 22,000여 석 규모(약 27,000여 명 수용)에 팬들이 가까이에서 야구를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해 야구팬들이 더욱 즐겁고, 편안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 고객 및 임직원, 기아 타이거즈를 사랑하는 야구팬 등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했더니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라는 좋은 명칭이 지어진 것 같다”며 “내년에 새롭게 개장 될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많은 야구팬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선정된 명칭에 대한 광주 시민들의 의견을 알아보기 위해 6월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총 2290명의 광주야구장 관람객에게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1506명(65.8%)이 찬성 의견을 밝혔다.

 

이외에도 지난 7월3일 광주 광역시 거주 19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해 동의한다(49%), 동의하지 않는다(26.7%), 잘 모르겠다(24.3%)는 결과를 얻어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라는 명칭에 긍정적인 의견이 더 많은 것으로 확인했다.

 

또한 기아차는 함평에 있는 2군 야구장의 명칭을 항상 1군에 오르기 위해 도전하는 2군 선수들의 도전정신을 담아 ‘함평-기아 챌린저스 필드’로 선정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