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 Clarion Events가 주최하는 커넥티드홈 글로벌 서밋( Connected Home Global Summit 2013)이 2013년 10월15일부터 16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다.

커넥티드홈 에코시스템 관련 기업 및 단체 인사 150명 이상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는 업계의 최신 정보와 네트워킹을 위한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을 살펴 보면 첫째날인 10월15일에는 ▷커넥티드홈용 킬러앱 발굴 ▷Wi-Fi와 IPtv 등의 서비스를 위한 신뢰도 높은 솔루션 개발, 커넥티드홈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커넥티드홈에서의 각종 디바이스 접속 ▷통신사업자의 커넥티드홈 애플리케이션 판매 사업을 성공시키는 방법 ▷에너지 관리에 공익기업과 통신사업자가 담당하는 역할 ▷에너지, 보안, 의료 등의 분야에서 모두가 이용가능한 커넥티드홈의 실현 등이 열린다.

둘째날인 10월16일에는 ▷Magyar Telekom 사례 연구:스마트홈 사업에 대한 통신사업자 특별 전략 ▷Energy@home 스마트 소비에 대한 에코시스템의 접근법 ▷가정내에서의 접속망 구축과 문제 ▷DIY 커넥티드홈:커넥티드홈 도입 시점부터 설치 및 수리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 ▷스마트홈에서 스마트 디바이스의 역할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 및 커넥티드홈으로의 미디어 전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글로벌인포메이션 조영하(☏02-2025-2995, yhjo@gii.co.jp)에게로 문의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