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제당 헛개트럭 이미지
▲제일제당 헛개트럭 이미지

[환경일보] 안상석기자=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주는 전국 순회 쿨링 이벤트가 도심과 바캉스 지에서 열리고 있어 소비자들을 시원하게 하고 있다.

■ 뜨거운 여름이라 더욱 즐겁다! ‘피서지’에서 만난 ‘쿨링 유랑 트럭’

 

여름이면 전국민의 갈증을 풀어주기 위해 다양하고 기발한 이벤트를 준비해 온 컨디션 헛개수. 특히, 올 여름엔 더위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갈증해소에 최고의 효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는 100% 국산 헛개 나무 열매를 사용한 ‘헛개수’ 샘플링을 전국의 해변과 페스티벌 장소에서 진행 중이다.

CJ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는 일상 속 스트레스에 지친 소비자들의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풀어주고자 ‘헛개수 유랑 트럭’을 운영 중이다. 헛개수 보틀을 형상화한 이 트럭에는 100인치 LED 설치, 화면을 통해 재미있고 유쾌한 미션을 제공한 후 이를 수행하면 헛개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국 해변가에서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컨디션 헛개수는 ‘헛개수스타 스튜디오 트럭’을 운영 중이다. 일반 스튜디오 못지 않은 넓고 쾌적하게 개조된 트럭 스튜디오에서 소비자들이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SNS에 업로드 하면 헛개수를 제공하고 이벤트다. 무엇보다 ‘헛개수스타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사진은 헛개수 모바일 페이지(m.hutgae.co.kr)에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추억을 간직하고자 하는 참가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현재 이 트럭은 페스티벌 등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에 참여 중이다. 지난 7월 ‘안산 밸리 락 페스티벌’에 처음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미로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또한 오는 14일부터 열리는 ‘제천 국제 음악 영화제’에 참여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대명 오션월드와 함께 이달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씨스타, 걸스데이 등이 함께 하는 ‘d-슈퍼콘서트’를 진행한다. 지난 20일에는 씨스타가 출연했으며, 27일 장기하와얼굴들, 8월3일 데프콘, 8월10일 배치기, 8월 17일 걸스데이, 8월 24일에는 달샤벳이 출연 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d-가든비어 파티’, ‘시원함의 끝 d 팝업 스토어’ 운영 등 워터파크를 찾은 고객들이 d와 함께 즐겁고 시원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 무료한 일상 속 짜릿한 즐거움, ‘도심’ 순회 이벤트

 

휴가를 떠나지 못하거나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도심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멕시코 맥주 브랜드 코로나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코로나 밴드’는 낮 시간 동안 코로나 로고가 새겨진 오픈카가 퍼레이드를 펼치고 저녁에는 서울 강남역과 홍대, 명동, 건대, 압구정 등지에서 라이브 콘서트를 연다. 온라인에서도 코로나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 밴드 공개수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공연장 정보 힌트를 참고해 실제 공연장이나 거리에서 코로나 밴드 인증샷을 찍어 페이스북에 올리면 2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매주 월요일 페이스북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한다.

 

청과 브랜드 델몬트는 본격적인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골드파인 캠핑카와 함께하는 도심 속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부터 12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종로, 여의도, 강남역 등 서울시내 주요 직장 밀집지역과 수도권 인접 캠핑장으로 골드파인 캠핑카가 직접 찾아가 아직 휴가를 떠나지 못하거나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반 파인애플 대비 달콤하고 풍부한 과즙으로 엔도르핀을 유도하는 델몬트 골드파인을 현장에서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골드파인 캐릭터인 ‘파인돌이’와 함께하는 뽑기 게임, 페이스북 인증샷 이벤트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업계 관계자는 “무더위로 몸도 마음도 모두 지쳐 있지만 브랜드들이 준비한 전국 순회 이벤트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즐거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며 “더불어 소비자들이 즐겁고 유쾌하고 건강하게 무더위를 이겨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assh10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