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로고
[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신한은행은 홍콩의 금융 전문지인 ‘파이낸스아시아’가 주관하는 ‘프라이빗뱅크 컨트리어워드 2013’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프라이빗뱅크로 선정되었다고 12일(월) 밝혔다.

 

‘프라이빗뱅크 컨트리어워드’ 는 한국, 중국, 홍콩 등 아시아 11개국의 은행을 대상으로 각 은행의 자산, 고객, 상품과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각 나라별 최고의 프라이빗 뱅크를 선정하며 중국은 ICBC(중국공상은행), 홍콩은 HSBC(홍콩상하이은행)가 선정되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국내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은행과 증권이 결합된 신한PWM만의 독특한 시스템으로 경쟁은행 대비 양호한 성장을 하고 있는 점이 인정받았다’ 며 ‘앞으로도 PWM센터를 통해 기존PB와는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은행과 증권의 협업을 바탕으로 시작한 신한PWM은 올해 세계 최고의 금융전문지인 유로머니지 선정 최우수 프라이빗뱅크 2년 연속 수상, 한국표준협회주관 KS-PBI(프리미엄브랜드지수) PB부분 6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THE PROUD 대한민국명품지수 PB부분 4연 연속 1위 등 국내 PB시장은 물론 글로벌 PB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